Blog Archive

2008-08-15

정연주 전 사장이 배임이면

정연주 전 KBS 사장의 변호사인 송호창 변호사의 말을 인용한다.

만약 정 전 사장이 배임을 저질렀다면 당시 세무소송을 조정·합의로 종결짓도록 권고한 서울고법, 국세청의 입장에서 소송에 나섰던 서울고검, 회계법률자문에 나섰던 법무법인 등 모두가 ‘공범’으로 수사 선상에 올라야 한다”며 “게다가 KBS가 국세청과의 세무소송을 조정·합의로 종결한 것에 대해 KBS의 당시 입장을 인정한 서울중앙지법의 판단이 있는데 (검찰이) 어떻게 배임혐의를 적용하려 할지 오히려 반문하고 싶다.

결국 정연주 전 사장이 배임 혐의를 갖는다면, 서울고법은 공영 방송 사장을 배임하도록 꼬드긴 배후 조종자이고, 서울중앙지법은 배임을 알고도 방조한 혐의자이고, 국세청, 서울고검, 관련 법무법인은 한 나라의 공영방송에 막대한 손해을 입히기 위해 불법적인 권력과 힘을 행사한 악의 무리들이다라고 할 수 있는 건가? 그런 악의 무리들과 배후 조종자는 멀쩡한데 왜 정 사장만 온갖 권력 기관들이 총동원되어 “법에도 없는” 해임을 했던 것일까?

나찌가 파시즘의 본색을 드러내며, 자신의 친위 부대를 제외한 모든 사람을 숙청하는 동안 “나는 상관 없는 일이다. 나는 그들이 아니다”라며 무관심했던 사람들을 묘사한 마틴 니묄러의 시를 언급한 유시민의 예언이 섬뜩하게 다가온다.



댓글 3개:

  1. Anonymous8/16/2008

    저는 세상사에 무심하다는 얘기를 종종 들어요. 매일 아침 신문이 집앞에 배달되어오고 읽지만, 그 이상의 사견을 가지지 않고 있어서 일거에요.
    사람들은 자신이 아닌 타인에 대한 매우 실랄하죠. 특히나 공인에게는 일방적.... 누군가, 제게 어떤 사건이나 어떤 인물에 대해 어찌 생각하느냐고 물으면 '침묵'형이에요. 저는.
    그런 세상사 보다는 text와 이미지 자체로 흡수하죠. 저는.
    ....

    이번 프로젝트가 만만치 않아서, 어제가 '단 하루'뿐인 여름휴가였어요. 연휴와 연이어 쉬는 특혜를 누렸죠.(ㅋㅋ;)
    어제 덕수궁미술관에서 하는 '라틴 아메리카 거장전'에 다녀왔어요. 저는 그로서 좋아요.

    어제, 덕수궁에 가기 위해 시청역까지 가야하는데 용산행을 탔더니 1호선 전철 안이 한가했어요. 그때, 책을 덮고 창밖을 봤어요. 그로서 좋았어요.(^^)

    요즘은 신문을 보면, 베이징 올림픽과 러시아가 무력을 행사했다는 얘기가 있더군요. 저는 그로서 흘러보내요. 너무 세상사에 무관심하죠.(^^) 쯔쯔.

    휴가는 다녀오셨는지요. 여름 건강히 함께 하세요. 파이팅!

    답글삭제
  2. 오랫만에 왔더니, 댓글 입력창이 키보드+마우스 활성화에 반응해서 좋네요. 이런 입력창을 다른 블로그+게시판들도 많이 사용해야 할텐데요~ ㅎㅎ

    답글삭제
  3. Anonymous님, 세상에는 참 나쁜 소식이 많아요. 저도 좋은 소식만 보고, 하루 종일 기분 좋고 싶은데... 현실은 그렇지 않은 것 같네요.

    Hooney님, 아웃라인 생기는 거 말씀이죠? CSS outline 프로퍼티는 참 유용한데, 인터넷 익스플로러가 지원을 안 하는 통에 빛을 못 보고 있어서... 안타까워요.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