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 Archive

2006-10-31

제1회 CSS Design Korea 모임 다녀와서

웹 접근성 향상 캠페인을 소개하는 okoru군

제1회 CSS Design Korea 정식 모임에 갔다 왔다. 아마도 국내에서 웹 표준 한다는 사람들은 거의 다 오지 않았나 싶을 정도로 성황을 이루었다. 처음 모임이라 아마추어 냄새가 나고, 매끄럽지 못한 행사 진행이 곳곳에 눈에 띄었으나, 오히려 그것이 통제되고 잘 짜여진 행사보다 멋져 보였다. 어떤 곳의 후원도 받지 않고, 어떤 영리적인 목적도 없이 오로지 웹 표준과 웹 접근성에 대한 관심으로 젊은이들이 자발적으로 모여, 자원봉사자로 지원해 기념품도 만들고, 샌드위치도 나누고, 장소도 구하고, 서로 발표하고 토론하는 분위기가 좋았었다.



댓글 3개:

  1. 신승식님 만나뵈서 정말 반가웠습니다. 신승식님이 쓰신 웹 표준과 접근성 관련된 여러 자료들이 오랜시간 제게 큰 도움이 되었는데 이자리에서나마 귀한 자료를 만들고 공유해주신것에 감사드려야 겠습니다. 특히 '실전 웹 표준 가이드' 는출력하여 보고 또 보고 하다보니 귀퉁이가 다 널널해 졌습니다. ^^a

    답글삭제
  2. 정정합니다. ㅡㅡ; '실전 웹 표준 가이드'는 신정식 님께서 참여하신 것이었지요. 헷갈려 버렸습니다. ㅋㅋ. 신승식님께서는 '웹 접근성을 고려한 콘텐츠 제작 기법(2004.12)' 이셨죠. 요것도 '마르고 닳도록' 읽다가 널널해진 것은 마찬가지 입니다. 두분께서 형제라고 들었는데 어느분이 형님이십니까? 그냥 궁금해서 여쭙니다요 ^^a

    답글삭제
  3. 정찬명님, 저도 반가웠습니다. 드림위버 관련해서 만들어주신 PDF 파일은 저희 회사 디자이너에게 꼭 보라고 전해주겠습니다. 아주 귀중한 자료가 될 것입니다.



    저희 형은 신정식이구요, 보통은 빛알갱이 또는 photon이라는 아이디를 사용합니다. 저는 신승식이구요, 신승식이나 gregshin, 간혹 sshin90이라는 아이디를 씁니다.



    책 나오면 꼭 보고 싶습니다.

    답글삭제